알림마당

언론보도

[기사]한가연, ‘합리적 표준보육비용을 통한 공보육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555회 작성일 19-02-22 15:53

본문

김재희 기자 승인 2018.08.22 10:37

복지부 연구용역 영아중심어린이집 보육지원체계 발전방안결과 발표

베이비뉴스 김재희 기자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이하 한가연, 회장 김옥심)은 오는 23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1시부터 합리적 표준보육비용을 통한 다양한 형태의 공보육 방안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보육특별위원장을 맡은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과 같은당 박병석 의원, 윤후덕 의원, 김정우 의원, 김해영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전국 각 시·도 보육교직원 및 보육관계자 약 700여 명 내외가 참석해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표준보육비용 제도에 관한 고찰 영아중심어린이집에 대한 지원체계 변경 연구용역 결과 발표 인권이 살아있는 보육실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형태의 공보육 방안에 대해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은 장영인 한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진행하며, 김명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조용남 한국보육진흥원 보육사업지원국 국장, 최미진 사단법인 여성노동법률지원센터 대표가 주제 발표를 맡는다.

 

토론자는 김재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원장, 김익균 협성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교수, 추진영 푸른하늘어린이집 학부모, 김남희 참여연대 조세팀장 변호사가 맡고 종합토론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기획재정부 담당자가 나올 예정이다.

 

한가연 김옥심 회장은 이번 정책토론회는 수년간 되풀이되는 합리적 표준보육비용 재산정 요구, 공보육 확대가 국공립 확충으로 등식화되는 현시점, 끊임없이 보육교직원의 일방적 희생을 요구하는 보육현실에서 과연 인권친화적 어린이집을 기대할 수 있을지 자문해보며 각계의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그간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진지하게 의논해 보고 싶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한가연에서 반별인건비 지원을 위해 노력한 보건복지부의 연구용역 영아중심어린이집 보육지원체계 발전방안연구결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가정어린이집의 보육교사 고용안정과 반별인건비 예산 반영에도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김재희 기자 김재희 기자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0-10-13 12:27:19 창의의결실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